티스토리 뷰

일요일 문여는 약국 알아보는법

슈가파파 2018. 9. 23. 08:37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일요일 문여는 약국에 대해서 알아보는 방법을 안내를 해드리려 하는데요. 연휴가 끼거나 주말에 아픈경우라면 더욱더 힘들거에요. 일반적으로 약국드이 모두 문을 닫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편의점에서 필수 약을 판매해야하지 않겠냐 라는 찬반이 있기도 했었죠.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로 일요일 문여는 약국이 있고, 이를 조회를 해볼수가 있는 시스템이 있거든요.

 

 

토요일이나 일요일 또는 명절연휴등에도 영업을 하는 약국을 찾아보실수가 있습니다. 바로 '휴일지킴이약국'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거든요.자 그럼 바로 조회를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할게요. 여러분들도 먼저 이렇게 '휴일지킴이약국'으로 검색을 해서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이제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여기에서 가운데 보시면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이라는 탭버튼이 있어요.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서 여러분들이 이용하실 날자를 입력을 해주시고 시간대도 입력을 해주신후에 가장 중요한 지역을 설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검색을 눌러주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게 되면 바로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운영하는 약국들이 모두 나오게 되어집니다. 운영시간도 나오며 현재 운영상태에 대해서도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 방문전에는 전화를 해보시고 가는게 좋겠죠.

 

 

그리고 메인화면 검색하는 부분에서는 '연중무휴약국 검색'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도 있을거에요. 여기를 통해서는 연중무휴로 영업을 하는 약국을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는데요. 미리 조회를 해보시고 알아두시는것도 참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되네요. 오늘은 일요일 문여는 약국을 조회를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어요. 참고가 되었다면 좋겠네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