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슈가파파 2018. 12. 19. 09:19

 

오늘 이시간에는 아파트를 매도하시거나 매수하실때에 확인해봐야하는 내용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요즘에는 부동산 거래를 하고나서는 실제 거래내역을 신고를 하게 되어있는데요. 이러한 자료들을 조회를 해서 확인해보실수가 있습니다.

 

 

 

바로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검색 서비스인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무료로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아파트의 실거래가격을 조회해볼수가 있어요.

 

 

 

공인인증서나 로그인의 과정없이 그냥 원하는 아파트 단지를 선택하신후에 확인해보실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검색 하는 방법 안내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검색엔진에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라고 검색을 먼저 해보셔야합니다.

주소가 상당히 짧으니 바로 타이핑 해도 되겠네요. [rt.molit.go.kr]

 

 

 

이 사이트를 통해서 실거래가를 확인해보실수가 있어요.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실거래가 조회서비스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수가 있어요. 그리고 아파트 지역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지역별로 조회해볼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가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기준년도와 주소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세부적으로 아파트 단지까지 선택을 햊쉬면 되는데요. 매매 또는 전월세로 구분해서 조회해볼수도 있어요.

 

 

저는 매매기준으로 2016년 4분기로 서울 강남의 개포주공1단지로 검색을 해보았어요. 요즘 뉴스에 많이 나와서 상당히 궁금하더라고요. 실제 거래가격은 얼마나 되어질지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역시 억소리가 나는 가격이더라고요.

 

 

이렇게 가격이 형성이 되어져있더라고요. 실제 거래시 신고한 가격이니 믿을수 있는데요. 평형대별로 선택을 해서 따로 보실수도 있어요. 그리고 거래량이 상당히 많다라는것을 알수도 있는데요. 가격이 점점더 올라가는것도 확인해볼수가 있네요.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궁금하신 지역이나 아파트 선택해서 한번 살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