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파트 재산세 계산 하는방법

슈가파파 2017. 10. 31. 10:30

 

아파트 재산세 계산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쉽고 편리하게 아파트의 재산세를 계산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까합니다. 부동산에는 많으 세금이 따르게 되어지죠. 매수할때는 취득세, 보유할땐 재산세, 매도할때는 양도세가 나오죠.

 

 

 

 

오늘은 아파트 재산세 계산를 미리 계산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볼텐데요. 한채정도 보유하고 있다면 그리 큰 부담이 되지는 않을 테지만, 임대 또는 투자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계산을 자주 해보셔야겠죠.

 

 

오늘은 자동으로 계산을 해주는 계산기로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할건데요.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계산기는 바로 위에 보이시는 계산기입니다.부동산 114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해주고있는 부동산 관련 계산기들인데요. 보이시는것 처럼 아주 다양한 기능들이 있답니다. 이중에서 하단에 보시면 <재산세/종부세>가 있으실거에요. 먼저 사이트로 이동하실 분들은 이곳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여기에 입력란이 총 5개가 있는데요. 한꺼번에 5채에 대한 재산세 또는 종합부동산세가 얼마나 나오는지 미리 확인을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공시가격 정보를 넣어주시고 계산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계산 결과가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여기에서 보시면 재산세, 지방교육세, 도시계획세, 총납부세액이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종합부동산세는 6억 이상이 되어야지 부과가 되어지죠.

 

 

주택에 대한 세율인데요. 6000만원 이하의 경우에는 1/1000이며, 6000만원 이상부터는 세율이 구간별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계산해도 되지만, 조금 복잡하죠.그래서 계산기로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종합부동산세가 나오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런 경우중 장기간 보유한 1세대 1주택이라고 한다면 감면 혜택이 있으며, 고령자에 따른 세액 공제도 있답니다. 오늘은 아파트 재산세 계산를 미리 간단히 계산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어요. 참고가 되었다면 좋겠네요.

 

 

 

댓글